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7_에피소드_사랑을 안는다

by rangrang18C 2025. 7. 31.

250730

사랑하는 이의 아픔을 안는 일

사랑하는 이의 아픔에 넘어지지 말기

————----------------————

브랜딩제작기7_에피소드_사랑을 안는다_행동수칙에 따른 사랑의언어 기록 시작

어제밤에도 슬픈 감정이 사로잡았다. 나를. 어떻게 다룰지는 이제 아는데 강도가 큰 슬픔은 가슴 정 중앙에 박혀 어느 시간은 다른 것에 마음을 둘 수 없다. 불편한 진실이다. 어른이 된다 하여서 학습되지 않는 것 중 하나이다. 방법을 알아도 잘 되지 않는 일 중 하나. 사랑을 한다는 것은 안고 말하고 따뜻하게 바라보고 끝나는게 아니다. 그 사랑의 아픔도 있다는 것을 아는 일이다. 사랑을 안는다는 것은 사랑하는 이의 아픔도 내 아픔이 되고 그 아픔에 생활이 더해져 한숨도 많이 쉬겠다는 말이다. 몇 해 전부터 이 사실을 받아들이게 되면서 사랑하는 이의 아픔은 아는 즐거움으로 기록하겠다고 다짐했다. 말처럼 쉽지 않다. 반복되는 일상 속 아픔이라니. 살아온 습관대로 말하고 겪고 나누면서 상처가 깊어지기 마련이다. 

 

마음 정 중앙에 기록되는 것이 사랑이면 좋겠다. 선택해서 심고 꽃피우길 바란다. 오늘도 하루 절반의 시간을 보내며 얼마나 소중한 말들을 했나. "일어났어? 아침에 뭐 먹었어?" 이런 일상적인 말들로만 채우면 사랑의 마음이 매우 아쉬워할 것 같다. 물드는 일은 노력이 필요하다. 안는 것처럼 육체적인 수고보다 더더 마음과 머리를 쓰는 일이다. 이제 시작되었으니 사랑의 언어 기록도 열심을 들여야겠다. 

 

  • 오늘 사랑의 언어 
  • 내일 사랑의 언어 

 

  1. 사랑을 안는일 평점 
  2. 사랑의 아픔에 넘어졌는지 일기 등. 부끄럽고 엉뚱한 날들이 될지 궁금하다.